서브 배너

진료 안내Medical advices

전화고객상담

항상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043-744-9633

통합진료

> 진료 안내 > 통합진료
가정의학과 배경

Integrated care

bar

통합진료

아이콘환자중심 통합진료를 위한 그랜드 라운딩(Grand Rounding)

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사, 간호사를 비롯한 영양사, 물리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병실을 방문하는 그랜드 라운딩 시스템(Grand Rounding System)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질병은 매우 다양한 요소에 의해 복합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병한 질환을 잘 치료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요소만을 보지 않고 환자 입장에서 다양한 원인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진단과 파악된 원인들을 개선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접근이 필요합니다.

통합진료의 핵심은 환자를 중심에 두는 것입니다. 환자를 바라보는 다양한 접점에서의 접근이 더 중요합니다. 이 환자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혹은 필요하지 않은지를 정확히 판단하여 의료적 시각뿐 아니라 다양한 시각에서의 접근을 시도합니다.

환자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실제적인 요구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진료, 간호, 영양, 물리치료, 사회복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여 환자 개개인에 대한 의료적 접근뿐만이 아니라 취향, 성향, 정서적인 부분까지 진단하고 케어하기 위함입니다. 신체적 질병 회복 뿐 아니라 환자에게 가능한 최상의 정서적 건강상태를 회복하고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 통합진료의 목적입니다.

통합진료를 통하여 환자 한 분 한 분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파악하고 각자의 분야 외의 영역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여 환자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각 팀을 이루는 구성원 한 명 한 명의 노력과 정성이 모여 더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 병원의 목표입니다.

아이콘양한방 협진 시스템

양방과 한방의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으로 치료효과를 높이며 질병의 예방과 치료의 동시적 접근이 이루어집니다. 양한방 협진을 통하여 현재의 건강상태를 유지하고 보강해주는 보존적 치료와 발병되었을 때 회복하도록 돕는 적극적인 치료를 양한방이 상호 공유합니다. 양한방 협진의 목적은 환자가 가능한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것입니다.